건강강좌

홈으로_ 커뮤니티_ 건강강좌

제목

모델 이소라의 K-오트밀 레시피로 맛있게!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fjrigjwwe9r3edt_lecture:conts
다이어터라면 오트밀은 아주 익숙한 식재료일 것이다. 최근 유튜브 채널을 개설한 모델 이소라도 자신의 콘텐츠에서 아침으로 오트밀을 먹는 모습을 보여줬다. 오트밀은 귀리의 껍질을 벗겨 볶은 후 부수거나 납작하게 눌러 소화가 잘되게 한 것으로, 단백질 함량이 높고 식이 섬유가 풍부하며 칼로리가 낮은 편이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암 효과가 있는 베타클루칸이 들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오트밀

주로 오트밀은 우유나 두유와 함께 끓여 죽처럼 먹거나 요구르트, 과일과 함께 넣어 떠먹기도 한다. 하지만 한식을 좋아한다면 매일같이 이렇게 먹기엔 무리가 있을 수 있다. 건강한 오트밀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춰 먹을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한다.

◆ 오트밀 간장 계란 죽
① 전자레인지 용기에 오트밀 1회 제공량을 넣고 살짝 담길 정도로 뜨거운 물을 붓는다.
② 여기에 간장 한 큰술, 참기름 적당량을 넣은 후 양념이 잘 섞이게 저어준다.
③ 오트밀에 계란을 한 개 깨트려 넣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
④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후 다시 한번 잘 섞고 깨를 뿌려 1분 뒤에 먹는다.

◆ 김치 오트밀
① 전자레인지 용기에 오트밀 1회 제공량을 넣고 살짝 담길 정도로 뜨거운 물을 붓는다.
② 김칫국물 적당량을 넣은 후 양념이 잘 섞이게 저어준다. 매운 것을 좋아한다면 고춧가루나 불닭 소스를 첨가해도 좋다.
③ 김치를 송송 썰어 얹고 취향에 따라 닭가슴살, 소시지, 참치캔 등을 넣은 후 양념이 잘 섞이게 저어준다.
④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후 참기름을 뿌리고 다시 한번 잘 섞어 1분 후 먹는다.

출처: 건강이 궁금할 땐, 하이닥 (www.hidoc.co.kr)